티스토리 뷰
배달 어플을 통해 수시로 음식을 주문해서 먹는데요. 이제 1인, 2인 가정이 많아지면서 음식을 조리해서 먹는게 오히려 부담스러울때가 생긴것 같아요. 얼마전에 요기요 어플로 치킨을 한마리 주문했었는데요. 제가 주문한 곳에서 전화가 와서 비도오고 배달비 2천원을 추가 부담하라고 하더군요.
고민해서 음식을 골라서 주문했는데.. 특별히 요기요 주문취소를 할일이 없잖아요. 그런데 그날만큼은 뭔가 당한 기분도 들고해서 바로 주문 취소를 알아봤어요. 제가 해보니깐 어플로는 주문 취소가 안되고, 요기요 주문취소는 꼭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요기요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2-3447-3612 입니다. 단 이때도 꼭 알고 계셔야 할게 있어요. 요기요 주문취소는 주문한 음식 조리가 시작되기 전에 해야 합니다. 배달음식업체도 조리가 시작됐을때 취소가 들어오면 손해를 보게 되잖아요. 방법은 음식점에 직접 전화해서 제가 주문한 내역이 주방에서 조리가 들어갔는지 확인을 해줘야 해요.
반대로 음식점의 사정으로 주문취소가 될 수 있어요. 많은 분들이 경험해 보셨겠지만, 어플 주문 후 음식점에서 사정상 배달이나 조리가 어렵다고 취소 문자가 오기도 하거든요. 이럴땐 좀 황당하긴 하지만 어플이 음식점의 현재 상황을 다 반영해서 주문 받는게 아니니깐 부득이한 부분도 있을 것 같아요.
요기요 고객센터는 연중무휴고 24시간 운영이 되고 있다고하니 요기요 주문취소 할때는 고객센터 잊지 마세요. 번호는 다시 한번 02-3447-3612 입니다. 고객센터에 응답이 많아서 전화연결이 안될때가 있다고 하는데요. 최후의 방법은 안심센터 (1611-5255)가 있더라구요. 블로거 후기 보니깐 이곳으로 연결해서 주문 취소했다고 하는 분들도 계시네요.